첫 다낭여행! 밤 비행기라 설렘 반, 걱정 반이었는데 우선 가장 기대했던 라운지 이용이 여행의 시작이 되었답니다.
저가항공 이용으로 기내식이 없거나 밤 비행기 탑승 전 편안한 휴식을 원한다면 라운지 이용을 추천해드립니다.
국민 노리 2 글로벌 체크카드 연회비 없이 라운지 무료이용
저의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국민 노리 2 글로벌 체크카드!
연회비가 없는데도 전월 30만 원 이상 이용 시 연 1회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답니다.
두달전 신청해서 한달 전 발급받고, 한 달 동안 30만 원을 충족시켜 출국달에 바로 사용했어요.
저처럼 여행 계획이 있다면 미리 준비해두면 좋겠죠?
꿀팁: 카드 신청 전, 국민카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라운지 이용 가능 여부 및 조건을 꼭 확인하세요!
적용되는 카드는 이 외에도 많았어요 참고하세요
남편과 저는 라운지 카드로 무료 이용 사용했고 초등학생 아이는 현장 결제 했습니다.
할인 혜택없이 결제 했네요 타 할인카드가 있어도 어린이는 성인보다 가격이 낮아서인지 할인이 안된답니다.
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, 밤 비행 전 최고의 선택!
예약한 비행기 3시간 지연으로 라운지 이용은 더할나위 없는 최고의 선택이었답니다.
위치: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및 제2여객터미널 내 위치 (각 터미널별 정확한 위치는 공항 안내를 참고하세요.)
저는 1터미널이었는데 면세품 인도장 옆이였어요
이정표 안내도 있고 공항 내 안내데스크에 물어보면 발로 알려 준답니다.
6시쯤 도착했더니 웨이팅이 있었고 회전이 생각보다 빠른편이라서 오래 걸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.
편안한 소파 좌석, 콘센트, 무료 Wi-Fi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요
만석이라서 자리선택이 안되었던 점이 아쉬웠지만 자리가 나고서 옮겼었네요
마티나 라운지 메뉴 (아이 동반 고객 시선)
아들이 좋아하는 떡볶이를 비롯해 제육볶음, 파스타, 닭강정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. 하지만 떡볶이는 아이가 먹기에 매웠고, 전반적으로 분식 위주의 메뉴 구성이 아쉬웠습니다.
주요 메뉴: 떡볶이, 제육볶음, 파스타, 닭강정, 볶음밥, 주꾸미 무침, 청포묵무침, 어묵탕, 감자샐러드, 김말이, 컵라면 3종(짜장라면 포함), 디저트류, 과일 3종
주류 & 음료 (주류 이용객 시선)
생맥주, 레드와인, 화이트 와인 등 다양한 주류가 무제한으로 제공되었습니다. 맥주는 괜찮았지만, 와인은 맛이 아쉬웠습니다. 탄산수, 음료수, 커피 등 비알코올 음료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.
- 주류: 생맥주, 레드와인, 화이트 와인
- 음료: 탄산수, 각종 음료수, 커피
마티나 라운지 시설 & 분위기
비행기 지연으로 시간이 많이 남아 충전기가 있는 자리로 옮겨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. 웨이팅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다소 북적이는 분위기 였지만 창가 자리는 비교적 조용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.
충전기가 모든 테이블에 있지 않으니 참고해서 이용하세요!
마티나 라운지 방문 꿀팁
- 방문 전 이용 가능 카드 및 제휴 혜택을 확인하세요.
- 혼잡한 시간대를 피하거나, 창가 자리를 이용하면 비교적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.
- 주류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다양한 주류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.